산단공, 산업단지 이미지 제고 위한 광고·영상 공모전 개최

30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접수···총상금 900만원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은 ‘산업단지 이미지 제고를 위한 국민참여 광고·영상 공모전’ 접수를 3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산업단지 이미지 개선’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산업단지의 역할 및 중요성 인식, 친밀감 형성, 기대되는 미래상 등 산업단지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이미지 광고 부문과 영상 부문(15초~4분 이내 영상 창작물)이다. 이미지 광고 부문은 1컨셉 당 3가지 사이즈로, 영상 부문은 순수창작·브이로그·뮤직비디오·광고·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단편영화 등 자유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성별·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별로 참여하거나 부문별 1점씩 복수 작품을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산단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상내역은 △이미지 광고 부문은 대상 1작품 상금 150만원, 우수상 2작품 상금 50만원, 장려상 3작품 상금 20만원 △영상 부문은 대상 1작품 상금 300만원, 우수상 2작품 상금 100만원, 장려상 3작품 상금 30만원 등을 수여한다.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 중 진행된다.


산단공 관계자는 “당선작은 산업단지 이미지를 제고하는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산업단지 인식 개선과 대국민 소통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