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트론-아스트론시큐리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등록

-공공기관 및 의료, 교육 등 유통망을 기반으로 공공 클라우드 보안시장 발판 마련


㈜유트론(대표 최형인)은 ㈜아스트론시큐리티(대표 조근석)와 함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 Ver 2(이하 ASTRON-CWS Ver 2) 제품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아스트론시큐리티의 ASTRON-CWS Ver 2는 클라우드에서 기본적인 자산, 계정, 보안 설정 등의 변경 상황을 실시간 감시하고, 이상행위 발생 시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함으로써 변동성이 심한 클라우드 보안 운영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본 제품은 AWS, Azure 등 멀티 클라우드 및 Private 클라우드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완벽히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등과 API 연동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가시성 확보가 어려운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토폴로지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등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API와 Agent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보안솔루션이다.

또한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해 나라장터쇼핑몰 우선구매대상으로 등록되어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 수요기관에서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아스트론’, ‘클라우드’, ‘워크로드’ 등의 단어를 이용해 검색 후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다.

유트론 서준배 이사는 “조달청 나라장터쇼핑몰에 등록을 완료해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연말까지 무료 서비스 등 프로모션도 진행하는 만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트론은 지난 2012년 설립된 정보보안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 유통업체로써 현재 다수의 정보보호 전문 기술 파트너사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정부부처, 공공, 기업, 병원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아스트론 CWS의 나라장터쇼핑몰 등록을 바탕으로 공공부문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