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방비즈클럽, 방산대기업과 비즈니스 기술교류회 개최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 이하 협회)는 대전 국방산업 중소벤처기업과 방산대기업간 협력과 네트워킹을 위한 비즈니스 기술교류회를 지난 6월 초 ㈜한화(종합연구소)를 시작으로 현대로템(주), LIG넥스원(주) 총 3차례에 걸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AI, Big Data, Network, 자율주행, 드론, 로봇, 광학, 위성 등 4차산업에서 기술을 보유한 국방기업들과 방산대기업 간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기업별 보유기술 소개와 질의응답을 통하여 국방 지역 국방벤처기업의 기술력을 안내하고, 별도 1:1 미팅을 통해 상호 협력가능성을 찾고 상생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참여기업간 교류뿐만이 아니라, 지자체, 방위사업청 등 국방산업 실무진이 참석하는 등 국방벤처기업이 더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협력사업을 위한 군과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대덕이노폴리스벤협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대전 국방벤처기업과 방산대기업간 기술협력, 교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방기업간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