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메디콕스, 블리스터 패키징 사업 진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메디콕스(054180)가 블리스트 패키징 사업에 진출한다. 블리스트(Blister)는 화장품, 진단시약 등 동결건조 제품에 특화된 포장 방식으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제품의 변질을 막을 수 있다.



메디콕스는 7일 블리스터 포장?생산 전문기업 블리스팩과 국내외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리스팩은 국내에선 처음으로 화장품용 블리스터 포장, 장비 및 생산 시스템 자체 개발에 성공한 기업이다.



회사 측은 블리스팩이 글로벌 제약사와 진단시약 버퍼액의 블리스터 포장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메디콕스는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제약 바이오 시장까지 블리스팩의 블리스터 생산 기술의 영업마케팅 라인을 확장 시켜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블리스터 포장 방식이 적용가능한 제약, 의료품의 경우,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특히, 높은 수분차단성의 블리스터는 제품의 유통기간 연장이 가능해 제품 유통 효율성 개선 측면까지 고려해볼 수 있다”며 “향후 블리스팩이 제조,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공급권을 확보한 만큼, 경쟁력 있는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실적 견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hyk@sea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