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우정바이오, 시화병원 의료폐기물 고압증기 멸균분쇄 시스템 운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우정바이오(215380)가 시화병원에 의료폐기물 고압증기 멸균분쇄 시스템 운영에 돌입했다.



우정바이오는 8일 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에 국내 최초로 완전밀폐 고온고압증기멸균 방식의 의료폐기물 멸균분쇄 시스템을 설치하고, 환경부로부터 사용 개시 승인을 받아 9월 13일부터 정식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는 향후 5년 간 시화병원에 설치된 ECODAS 의료폐기물 멸균 분쇄 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관리 일체를 담당할 예정이다. 해당 시스템은 프랑스의 ECODAS 제품으로 전 세계 90여 개국과 미국 42개 주의 환경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우정바이오 관계자는 “ECODAS사의 20여 년 간의 기술력이 축적된 하이브리드 고온고압증기 멸균 분쇄 처리 시스템은 국제 기구의 기술 발표 시 언급되는 대표적 의료폐기물 처리시스템으로, 국내 감염관리 선도 기업인 우정바이오의 멸균 시스템 유지관리 및 검증 기술력과 접목되어 한국형으로 최적화시켜 운영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어 “국제적으로 검증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시화병원에 설치하고 한국형으로 최적화해 운영하는 첫 발을 내딛은 점은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며 “해당 시스템은 400~3,000병상 규모의 의료기관에서 운영이 적합한 시스템으로, 현재도 여러 곳에서 설치 관련 문의가 접수되고 있으며 이 중 몇 곳과 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