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가 언팩(공개) 행사를 통해 비스포크 처럼 갤럭시Z플립3의 색상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13일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 행사 초대장을 미디어와 파트너사에 발송했다. 이번 행사는 이달 2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초대장에는 옐로우, 핑크, 네이비, 화이트, 블랙 등 5가지 색의 정사각형이 카메라와 삼성 스마트씽, 삼성 헬스 등의 모양이 담긴 사각형 모양을 감싸며 정육면체를 만드는 모습이 나온다. 업계에서는 갤럭시Z플립3의 패널 색상을 비스포크 냉장고 처럼 개인 취향에 맞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초대장과 함께 “컬러, 디자인, 사용 형태… ‘모바일’은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만큼 그 범위를 현재의 수준에서 한정할 수 없는 법”이라는 문구를 함께 담아 이러한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다만 비스포크 처럼 색상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지 아니면 옐로우와 네이비 색이 새로 추가만 되는 지는 언팩 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언팩에서 일각에서 예상한 ‘갤럭시S21 FE’(팬에디션)은 공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을 통해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버즈 등 웨어러블 기기에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입힌 협업 제품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