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켐코리아, “중국 메이디 그룹과 비타민 샤워필터 연간 200만개 공급계약 체결


원료소재 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켐코리아(대표이사 이근우)는 2021년10월15일, 중국 백색 가전 1위 기업인 메이디 그룹과 비타민 샤워필터를 연간 200만개 공급 계약 체결하고 1차 선적을 시작했다.

금액으로는 600만 달러 규모다. 바이오켐코리아는 2017년에 외국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GE사와 함께 메이디그룹의 소재개발 협력사로 등록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협업을 진행해 왔다. 메이디그룹은 중국을 대표하는 백색가전 1위 기업이다. 특히 전기온수기는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기온수기와 샤워필터를 결합하여 시장을 더욱 확대해 간다는 계획을 갖고 추가 제품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켐코리아의 샤워필터는 기존 경쟁사 제품과 많은 차별점을 갖고 있다. 제품 전체가 자체 개발한 생분해 되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미국 USDA인증을 받았고, 5마이크로 크기의 이물질까지 걸러낼 수 있는 필터를 내장한 유일한 제품이다. 바이오켐코리아는 원료소재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원스톱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기술력뿐만 아니라 원가 경쟁력까지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생존경쟁에 한 발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