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 재학생 대상 1대1 보고서 첨삭 특강 진행

총 24명의 학생 대상으로 2주간의 기초국어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에서는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2주간 2021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초국어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1대1 보고서 첨삭’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보고서 작성 및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보고서에 대한 첨삭 지도를 제공함으로써 사회활동에서 요구되는 쓰기 및 소통 능력을 효과적으로 증진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첨삭 특강은 학생들이 작성한 보고서를 사전에 제출하면 국어 전공 교수가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Zoom을 통해 1대1로 첨삭 지도하며 피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보고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적절한 단어를 선택하고 자연스러운 연결이 되도록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5점 만점에 4.81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학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증진과 진로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최근 2021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일반재정 지원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 간 대학 혁신지원사업과 국가 지자체 특수목적 재정지원을 받게 되고,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등의 부문에서 정부 제공 혜택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