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팬스타엔터프라이즈, '테슬라 LFP 배터리 변경' 소식에 강세…LFP 시스템 日공급 부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팬스타엔터프라이즈(054300)가 강세다. 테슬라가 앞으로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한다고 밝히자 관련 시스템 공급 이력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오전 10시 53분 현재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전 거래일 대비 6.07% 오른 1,135원에 거래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CNBC방송은 테슬라가 앞으로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에 사용하는 모든 배터리를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로 변경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 테슬라는 미국의 모델3 예약자에게 기존에 사용한 NCA 배터리 대신 LFP 배터리를 장착하는 것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물은 바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폭발이나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3,000회 이상 재충전할 수 있어 납을 사용하는 기존 배터리(500회)보다 훨씬 수명이 길다.



한편 팬스타그룹은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팬스타그룹은 국내에서는 팬스타트리와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일본에서는 현지 법인인 산스타라인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