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출시…6가지 색상에 스마트 기술 탑재


코웨이가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 ‘노블 정수기 세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노블 정수기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간결한 선과 면을 활용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이 모티브가 된 6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은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가로, 세로 사이즈도 각각 18cm, 30cm에 불과해 주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은 스마트 센서가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할 때에만 파우셋이 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들어가도록 해 파우셋이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혁신 기능이다. 파우셋이 들어가면 UV 케어가 3초간 진행되며 추가로 6시간마다 15분씩 UV 살균이 진행된다.




또한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로에 남은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주어 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으며 카트리지 유로를 1년마다 무상으로 교체해주어 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똑똑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진행 상황,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하여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