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테크 고객 검증데이 참가, ‘원적외선 온풍기로 농가 시름 덜어’




박우근 비비테크 대표




고객검증단의 질문에 답변하는 박우근 비비테크 대표

지난달 26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열린 세종, 충청권 창업기업 고객검증데이에 비비테크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 선문대, 충북대, 호서대, 순천향대 등 세종, 충청권 창업지원대학 5곳이 연합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단순히 창업기업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고객 검증단이 직접 사용해 보고 이에 대한 평가를 했다는 점에서 창업기업의 호평을 받았다.

비비테크(대표 박우근)는 기존 시설 농가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원적외선 온풍기를 이번 행사에 선보였다.

원적외선 온풍기는 기존 시설농가에서 사용하던 난방기를 대체하는 제품이다. 난방기의 경우 이산화탄소가 다량으로 발생해 환경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고가의 설치비와 사용료가 발생하게 된다.

이를 정부 지원으로 메우고 있는 수준이지만 정부의 지원이 없다면 애초부터 효율적이지 않은 구조라는 의미다. 게다가 세균성 전염병을 방지하기 위한 농약 처리로 인해 시설 농가 내 제품을 섭취하는 데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비비테크의 원적외선 온풍기는 탄소 배출량을 경유 대비 6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원적외선 방식을 이용해 곰팡이 포자나 세균형 병원균을 사멸할 수 있다. 이는 90% 이상 사멸하게 되는 만큼 농약을 대체하게 된다.

여기에 효율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최적 생장 온도 자동 조절 기능을 탑재해 자동으로 4단 변온을 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경량화 및 부식 방지를 통해서 시설 내 적정 위치에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여기에 일정한 온도 유지와 실내 공기를 순환해야 하는 필요성을 고려해 농가용 전기 온풍기를 개발했다. 여기에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단순한 구조를 채용해 내구성이 우수하고 유지관리가 편리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박우근 비비테크 대표는 “늦은 나이라고 하더라도 도전을 멈출 수 없었다”며 “이번 고객 검증 데이를 통해 도전이 의미 있는 시간이었음을 알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2021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인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예비창업자와 창업자가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