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피아테크, '제2회 AES Global Award' 수상 영예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학습지원 플랫폼 '버츄얼 캠퍼스'의 우수성 입증"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 ㈜메디오피아테크(대표이사 김승렬)가 ‘제2회 AES Global Award’에서 자사 솔루션인 ‘버츄얼 캠퍼스(Virtaul CAMPUS)’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일 온라인으로 열린 ‘제2회 AES Global Award’는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의 교류와 협력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AES(Asia EdTech Summit, 공동의장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 키시다 토오루 일본온라인교육산업협회장)가 개최했다.

금번 어워즈에는 한국과 일본, 중국 3개 국가에서 약 102개 에듀테크 기업이 수상 경쟁에 참가했다. 각국 전문가들이 출품 제품에 대한 기술성, 시장성, 독창성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최종 수상 기업을 발표했다.

그 결과, 메디오피아테크는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학습지원 플랫폼 ‘버츄얼 캠퍼스’로 수상하며 솔루션의 우수성을 다시금 입증하게 됐다.

해당 솔루션은 대학 및 기관, 기업, 협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메디오피아테크가 다양한 사업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에 바탕하여 코로나로 심화된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목표로 내놓은 솔루션이다.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AES Global Award’로의 출품을 진행한 바 있다.

‘버츄얼 캠퍼스’는 보편적인 학습관리 플랫폼에 화상, 챗봇 등 다양한 비대면 교육 수단을 연계해 최적의 비대면 교육 환경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울러 챗봇, AI 등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중장기적으로 맞춤형 교육 서비스까지 지원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지속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게 확장되고 있다.

기업 측에 따르면, 버츄얼 캠퍼스는 현재 국내 60여 개 대학 교육 현장에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요로 도입 대학 수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메디오피아테크 박경선 상무이사는 “금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높은 품질의 비대면 교육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의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라며, “자체 보유 중인 학습운영관리 솔루션(에듀트랙) 및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학습운영관리 서비스 플랫폼(훌라로) 등과의 연계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비대면 교육 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막바지 작업에 돌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