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코리아, 온라인 샵 운영 노하우 공개

26일 예비 셀러 위한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 행사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는 오는 26일 쇼피 입점에 관심 있는 예비 셀러들을 위해 제품 소싱부터 샵 운영, 정산, 마케팅까지 모든 노하우를 전달하는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쇼피코리아 직원들이 △쇼피 인앱(In-App) 마케팅 활용 방법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한 쇼피 마케팅 전략 △쇼피를 통한 역직구 물류의 이해와 운영 전략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카페24, 페이오니아, 온꿈사 등 쇼피코리아 공식 파트너사도 연사로 참여해 효율적인 샵 운영 팁을 발표할 예정이다. 파트너사들은 △카페24 마켓플러스 솔루션을 이용한 쇼피 운영 방법 △효과적인 정산 및 대금 수취 방법 △경쟁력 있는 제품 소싱 노하우 등을 전달한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쇼피코리아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설문조사에 참여한 인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시리즈 7,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행사는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예비 셀러들이 쇼피에서 샵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쇼피 입점에 관심이 있는 셀러들의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쇼피코리아는 오는 18일 브라질과 멕시코 시장 진출 팁을 전달하는 ‘중남미 진출 전략 웨비나’, 12월에는 뷰티 브랜드 및 셀러들을 대상으로 동남아와 중남미 뷰티 트렌드를 공유하는 ‘쇼피코리아 케이(K)-뷰티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