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12월 30일까지 ‘안사고뭐하니’ 커머스 영상 공모전 출품작 모집

식품,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상공인 40곳을 주제로 영상 제작·출품
내달 30일까지 접수된 출품작 중 우수 40팀에게 3100만원 상당 상금 시상







위메프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맞아 소상공인들의 매출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한 ‘안사고뭐하니 시즌2-커머스 영상 공모전’을 진행, 내달 30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 참여는 식품,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정된 총 40곳 소상공인 파트너사의 제품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먼저 참가자들은 공모전 웹페이지에서 △영상으로 제작할 제품에 신청하기 선택 △참가신청서 작성 △구매하기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영상에는 반드시 제품을 사용하는 장면을 포함해야 하며, 영상 형식은 패러디 광고·일러스트·브이로그 등 자유롭다.




제작한 영상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뒤 공모전 담당자에게 2차 이메일 접수를 해야 한다. 공모전 참여 유의 사항, 제품별 지원 현황 등 자세한 내용은 ‘안사고뭐하니 시즌2-커머스 영상 공모전’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상작은 제품에 대한 이해도·창의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우수 출품작으로 선정되는 40팀에게 31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어린 학생부터 중장년층 등 어느 누구든 소상공인 커머스 영상을 제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특별히 주제와 형식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와 소상공인 제품의 특장점을 잘 녹인 영상을 출품하면 당선 확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