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화단지... 파주 ‘힐스테이트 더 운정’ 분양 앞둬

단지 내 파주시 최초 ‘종로엠스쿨’ 입점 예정…K-BPI, 11년 연속 브랜드학원 부문 1위 업체
단지 내 커뮤니티에 북카페, 상상도서관, 남·녀독서실, 스터디룸 등 교육시설 설치 예정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체결식, 제공: 현대건설]




최근 교육특화단지들이 분양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30~40대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교육이나 보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교육이나 보육을 특화시킨 단지들을 속속 선보이면서 분양시장에서 흥행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실제, 최근 많은 단지들이 교육기관과의 직접계약을 통해 양질의 교육·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며, 도서관이나 독서실, 스터디룸 등 각종 교육시설을 마련해 학부모의 마음을 자극하기도 한다.




교육특화단지의 대표주자로는 현대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내리지구 2블록에 짓는 메머드급 단지인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2,333세대)’를 꼽을 수 있다. 지난 8월, 분양한 이 단지에 무려 1만8,500여 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며 치열한 청약열기를 보여줬다. 이 곳에는 ‘종로엠스쿨’이 입점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자녀들에게는 우수한 강사진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와 ‘수강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지난해 반도건설이 경남 창원시에 분양한 ‘창원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847세대)’는 1순위 평균 1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 했다. 이 단지에는 별동학습관이 들어서게 되며 ‘YBM넷 영어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내 교육특화단지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힐스테이트 더 운정’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이 중 주거형 오피스텔을 11월 우선적으로 분양한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빌드 빌리지’도 조성된다. 또, 파주시 최초로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이 단지 내 입점할 계획이다. 종로엠스쿨은 ‘2021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학원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의 영예(1위)’를 안은 국내 대표 명문학원이다. 단지 내 ‘종로엠스쿨’이 입점한 이후에는 입주민들에게 2년간 50%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자녀에겐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도 자녀들의 교육적 관점을 고려해 설계됐다. 이 곳에는 북카페를 비롯해 상상도서관, 남·녀독서실, 스터디룸 등을 마련해 자녀들에게 쾌적하면서도 여유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주변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와동초를 비롯해 지산초, 한가람중학교가 근거리에 있다. 또, 운정신도시 내에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 등도 쉽게 통학할 수 있다. 가람도서관도 가까워 방과 후 학습도 수월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교통여건이 뛰어난 편에 속한다.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를 잇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의 교통여건은 앞으로도 더욱 좋아진다. 파주 운정에서 시작해 강남권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A노선 운정역(가칭, 2024년 개통 예정)이 개발되고 있어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거리가 20분대로 단축된다. 지하철 3호선 운정 연장 사업(계획)도 추진 중이다. 향후, 이 구간은 지하철3호선 대화역에서 시작해 운정신도시를 거쳐 경의중앙선 금릉역까지 연장된다.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일단,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통해 일산신도시와 상암DMC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까지 20~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2025년 개통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역 내에 있어 상업·문화·서비스시설 등이 주변에 대거 포진해 있다. 오는 26일(금) 오피스텔(전용 84㎡, 147㎡, 2,669실)을 우선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