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AMA) 무대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와 함께 노래하고 있다./연합뉴스
남성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노래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9주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6일(현지 시간)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이 노래는 전주보다 2계단 하락한 19위를 기록했다. ‘마이 유니버스’는 지난 9월 24일 발매 후 오피셜 싱글 차트에 3위로 진입했다. 이후 이 곡은 12위, 15위, 5위, 7위, 13위, 12위, 17위, 19위를 기록하며 발매 9주째 계속해서 상위권에서 자리하고 있다.
‘마이 유니버스’는 그룹 방탄소년단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손잡아 큰 화제를 모은 곡이다. 이 곡은 콜드플레이가 발매한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의 두 번째 선공개곡으로 발매됐다.
노래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도 실렸고, 팝 음악계 히트 프로듀서 맥스 마틴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두 그룹은 최근 열린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전 세계 팬들 앞에서 합동 무대를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는 93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전주(84위)보다 9계단 내려왔으나 8주 연속 톱100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머니’의 최고 순위는 4주 차에 기록한 46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