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오는 15일 오후 9시부터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관절 수술법’을 주제로 한 ‘프로플랜 웨비나(웹+세미나)’를 진행한다.
‘애니답’ 홈페이지를 통해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 네슬레 퓨리나는 반려견과 관련한 슬개골 탈구, 고관절 이형성, 대퇴골두무혈성괴사(LCPD) 진단법을 비롯한 수술 접근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장재영 수의사가 맡는다. 장 수의사는 서울대 수의학과와 수의외과학 석사를 마치고 2차 동물병원에서 외과 수의사로 10여년간 근무를 했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웨비나에서 반려동물들의 관절염·관절 질환 관리에 탁월한 퓨리나 프로플랜 운동성 및 관절기능 처방식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에는 체내 산화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고농도의 항산화제, 비타민, 관절 연골 유지·보호를 위한 천연 글루코사민이 함유돼 있다. 네슬레 퓨리나가 실제 이를 급여한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제품 급여 2개월 이후 반려견의 운동성이 개선됐다고 응답한 이들이 90%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강연 후 30분에 걸쳐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네슬레 퓨리나는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해소시켜 나갈 계획이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날씨가 점차 추워짐에 따라 사람과 마찬가지로 관절상태가 좋지 않던 반려동물들은 관절 통증으로 인해 걸음걸이에 파행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며 “관절 통증으로 동물병원에 방문하는 반려동물들이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번 웨비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