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세계은행과 영향평가 컨퍼런스 개최

▲ KDI국제정책대학원-세계은행 영향평가 컨퍼런스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 간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개발’을 주제로 세계은행과 함께 정책 영향평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KDI대학원은 정부 정책의 책무성 및 효과성 평가를 위해 세계은행 등을 비롯한 국내외 영향평가 선도 기관과 협력하여 영향평가 연구 및 교육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국제개발협력의 효과성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은행 DIME(Development Impact Evaluation)과 협력하여 개발협력 영향평가 관련 논문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세계은행을 비롯한 세계 유수 연구기관 및 대학 소속 연구자들의 논문 중 총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교육, 건강, 젠더, 에너지, 빈곤 및 불평등, 기후 및 환경 등 총 여덟 개의 주제로 세션으로 나누어, 각 주제에 대한 연구발표 및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종일 KDI대학원장은 “지난해 행사에서 우수한 연구들이 많이 발굴되었고 다양한 논의와 탁월한 아이디어들이 생산 되었다”며 “올해로 두 돌을 맞이하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여 개발협력 영향평가 분야의 학자들과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계층에게 영향평가의 지식을 전파하는 지식 향연의 장이자 개발협력 영향평가 분야의 대표적인 콘퍼런스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DI대학원-세계은행 DIME 영향평가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세션은 유튜브로 생중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