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온라인으로 전통시장 우수상품 사가세요"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 참석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서 개회사 중인 조봉환 이사장 ./사진 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전통시장 우수상품을 알리는 데 나섰다.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진공,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전국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 및 교류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소진공은 5일 “디지털로 즐기는 전통시장, 일상을 바꾸다!”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함께 디지털 마켓으로 새롭게 전환되는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됐다"고 밝혔다.


조 이사장은 개막식 당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쓴 상인, 공무원 등 개인과 단체에 포상을 수여하고 전통시장관, 먹거리 장터, 정책 홍보부스, 라이브커머스 행사장, 이벤트·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박람회 현장을 시찰했다.


조 이사장은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최 이래 처음으로 행사가 취소됐었는데 올해는 무사히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이후 디지털과 온라인을 적극 도입해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제주도 오프라인 현장은 물론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쇼핑몰·VR체험 등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접해 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전국 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