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아이코리아, 기술보증기금외 26개사 사회공헌대상 장관상 수상




[이미지 제공 = 온누리아이코리아, 사진 = (좌) 온누리아이코리아 이인익 대표]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인 온누리아이코리아와 B2B 미술프로젝트 기업인 마롱컴퍼니를 이끌고 있는 이인익 대표(사진)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1 제16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일자리 창출, 사회봉사, 지역발전, 산업발전, 해외봉사 등 5개 부문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단체, 기업 및 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정부 부처가 후원했다.

데이터마이닝, 머닝러신의 활용과 철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온라인 판매 혁신 회사 온누리아이코리아는 일자리창출 부문의 공로와 정부 고용정책 및 이행력이 우수함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온누리아이코리아 이인익 대표는 “단순히 채용에만 국한되지 않고 교육팀의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인재 육성을 하고 있다. 직원들 중 청년사업가로의 진출도 있고, 사내벤처팀으로의 스핀오프도 이어지고 있어 많은 브랜드사에서도 파트너십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는 산학협력도 병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인력 채용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온누리아이코리아 오상석경영지원 총괄은 "이번 수상으로 인해 직원과 회사가 동반성장했음을 알게 된 값진 경험이었다. 향후 다른 부분의 공헌활동 등 사회적 책임도 이어나가 유의미한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