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수록곡 '피버', 美 TIME '2021 베스트 K팝' 선정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제공


그룹 엔하이픈(ENHYPEN) 미니 2집 수록곡 '피버(FEVER)'가 미국 타임(TIME) 선정 '2021 베스트 K팝 노래'에 선정돼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타임이 8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지난 4월 발표한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의 수록곡 '피버'가 '2021 베스트 K팝 노래'에 선정됐다.



타임은 "엔하이픈은 올해 '드렁크-데이즈드(Drunk-Dazed)'와 '테임드-대쉬드(Tamed-Dashed)' 등 2개의 매력적인 (앨범) 타이틀곡을 선보였지만 '보더 : 카니발' 수록곡 '피버'가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엔하이픈은 '피버'를 통해 열정으로 자신들의 몸이 불타오르는 것을 묘사했으며 숨소리 섞인 보컬과 곡 전반의 한숨 소리가 고조되는 열기를 전달했다”면서 "반주의 두근거리는 사운드는 강렬한 심장 박동을 연상시킨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엔하이픈은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출연해 '테임드-대쉬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K팝 그룹"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퍼포먼스에 이어 앨범 수록곡으로 미국 유력 매체의 호평을 받아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의 입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