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제조 전문기업 오웬푸드셰프애찬, 2021년 ‘김치제조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


기능성 김치제조 전문기업인 ㈜오웬푸드셰프애찬이 기업평가기관 나이스(NICE)평가정보에서 2021년 김치제조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나이스평가정보는 금융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국가 공인 기술신용평가기관(TCB)이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 및 평가하여 우수한 등급 점수를 받은 기업에게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이러한 나이스평가정보에 오웬푸드셰프애찬은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술등급 우수(T-5)단계’를 인증 받았다. 해당 기술의 분류는 절임식품이며, 기술 명칭은 김치류 제조기술이다.

특히 나이스평가정보는 철저한 기술보증기금의 실사를 통해 인증 절차를 마친 기업만 선별하고 있는 만큼, 오웬푸드셰프애찬의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 볼 수 있다.

셰프애찬의 박우연 오너 셰프는 “30년간 한식과 양식, 중식, 일식을 넘나들며 요리 경력을 쌓아 온 결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샤프란김치, 단호박백김치, 꽁보리김치 등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기능성김치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