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시티의 나노디그리는 자율주행, AI기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딥러닝과 머신러닝 등을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마케팅 등도 함께 제공되어 기술은 물론 비즈니스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일찍부터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고 기술 변화를 적용할 수 있는 나노디그리 과정이 제공되어 왔다. 나노디그리는 대학 학위 취득을 위한 것이 아니라 특정 분야, 특정 기술에 한정해 단기간 학습과 훈련 과정을 제공한다.
이에 미국 유다시티를 중심으로 본격화되었고 미국 Udacity의 한국 공식 파트너인 (주)푸름넷에서 나노디그리 교육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안양공고 등 특성화 고등학교, 대학교의 자율주행연구소, 대기업 연구소 등 교육생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개인적으로 실력향상을 위한 개인 학습자들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유다시티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은 교육전문가는 물론 구글, 애플 등 세계적인 기업의 현장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강의에도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이며 취업과 연계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이미 많은 나노디그리를 취득한 학습자들은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하여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입증하고 있다.
Udacity의 한국 공식 파트너이자 온라인 교육 전문기관인 (주)푸름넷의 김미숙 대표는 “유다시티 코리아 파트너로서 한국 내 학습자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나노디그리를 공부할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교육비를 낮추고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최초로 모든 수강자들에게 강의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 공식 사이트인 유다시티코리아파트너스에서는 미국 유다시티와 동일한 모든 강의를 85% 할인된 비용으로 수강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