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디자인과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나만의 메시지도 각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나온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는 요즘 대세인 춘식이 IP를 활용한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사용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카드 후면의 나만의 메시지를 통해서 개성 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혜택도 사용자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어디서나 적립팩’과 ‘MZ라이프팩’ 2종 중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 가능한 혜택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어디서나 적립팩’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3%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되며, 신규 제공 혜택(선택사항)인 ‘MZ라이프팩’의 경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9개 가맹점(브랜디·하이버·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할리스·여기어때·CGV·번개장터·카카오프렌즈)에서 최대 3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런 혜택은 기간제 시즌별로 제공되며,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카드1,2 사용자도 쓰던 카드 그대로 혜택을 교체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카드 결제 한도를 일/월 단위로 설정하는 기능을 갖췄고, 보다 많은 MZ세대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머니카드3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발급 연령을 만 14세로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신규 발급자에게는 CGV, 브랜디(여성 패션앱), 하이버(남성 패션앱) 등 제휴사 쿠폰 6장을 지급하며, 롯데월드 이용권 50% 할인쿠폰과 머리띠도 무료 증정한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중 페이머니카드3 발급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머니 10만 원도 지급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18년 1월 처음 카카오페이머니카드를 내놨으며, 2020년 8월 두 번째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세번째 버전을 선보였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의 누적 발급수는 현재 200만 장을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