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강의 온라인에서 무료로 듣는다

나이, 장소에 상관없이 SW개발을 꿈꾸는 누구나 수강






그동안 개발자 취업 오프라인 과정에 치중되어 있던 것을 개발자 기초과정 중심으로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금번에 오픈한 온라인 학습 과정은 빅데이터, 앱, 웹, IoT, AI, AIoT 분야 6개이고, 내년까지 총 16개 과정이 오픈될 예정이다.

새싹(SeSAC) 온라인 동영상 강의는 민간에서 SW개발자 양성 경험이 풍부한 전문기관과 유튜브 등에서 인기 있는 개인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엄선하게 선발하여 약 4개월여에 걸쳐 과정별로 촘촘한 커리큘럼 구성과 녹화 및 완성된 편집을 거쳤고 관련 전문가들의 검수를 통과하여 오픈하였다.

금번 오픈한 6개 과정은 기초 4개, 중급 및 심화과정 2개로 최소 30차시에서 100차시까지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과정으로 빅데이터 과정인 서울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웹 과정인 바닐라 Javascript+Vue js 과정, 앱 과정인 JetPack과 Kotlin을 활용한 Android App개발, IoT과정인 아두이노 입문과정이며, 중급과정으로는 AI과정인 실무 프로젝트형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AIoT과정인 인공지능 사물탑재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심화과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교육지원본부 이광열 본부장은 “개발자에 관심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기회를 얻지 못한 많은 분들에게 온·오프라인 교육의 경계를 허무는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개발자 직군에 관심 있는 분들이나 커리어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