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만에 40만 개 팔린 '네모 참치' 정체는?

동원F&B '동원참치 큐브'
간편한 식사로 MZ에 인기


일명 '네모 참치'로 불리는 동원참치 큐브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은 제품으로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번지고 있다.


28일 동원F&B에 따르면 동원참치 큐브가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 4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참치 큐브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구성됐다.


컵 타입은 용기에 들어 있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며 오리지널 제품은 조리를 해도 그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돼 샐러드, 카나페 등 간편 요리를 비롯해 찌개 햄이나 두부의 역할까지도 대신할 수 있다. 파우치 타입은 네모참치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소스가 들어 있는 덮밥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0초 만 데워 밥에 바로 부으면 맛있는 참치 덮밥이 완성된다.


동원F&B 이색적이면서 간편한 큐브 참치의 인기가 높아지자 내년부터 더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우선 내달 5일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쿡방 팬미팅을 시작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원F&B 관계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신개념 참치 HMR 제품"이라며 "외식이 어려운 코로나19 시국에 집에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