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가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Diablo Dokkaebi Edition)'을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은 세계 판매 1위 와인 브랜드인 디아블로가 오직 한국만을 위해 만든 스페셜 에디션이다. '와인창고에 악마가 와인을 지키고 있다'는 고유의 스토리텔링을 가진 디아블로 와인과 대한민국을 지키는 수호신 '도깨비'를 모티브로 했다.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캠페인도 전개된다. 21세기 판소리 밴드 이날치와 조기석 영상 아티스트가 협업한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 캠페인은 이날치의 음악과 출연, 조기석 아티스트의 영상 제작으로 구성됐다.
'악마의 와인'이라 불리는 디아블로는 칠레 프리미엄 와인 시장을 개척한 와이너리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사의 대표 브랜드이다. 전세계 140여개국에서 1초에 2병씩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대형마트와 편의점 시장을 중심으로 높은 판매고를 보이며,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칠레의 뛰어난 와인 산지인 센트럴 밸리의 선별된 포도로 만들었으며 풍부하고 진한 체리, 자두, 블랙 커런트 향에 이어지는 은은한 토스트, 커피향이 특징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팬데믹 상황으로 힘들었던 2021년을 보내고 2022년 새해에는 가정에 복이 깃들길 바라는 마음으로 와인을 지키는 악마와 대한민국 수호신인 도깨비가 만난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을 특별히 기획하였다"며 "가장 한국적이고 세계적인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과 색다른 캠페인을 통해 모든 순간을 더욱 즐겁고 다채롭게 음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와인나라 직영점, 와인나라 온라인몰에서 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SNS와 디아블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