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의 새로운 주거 가치 리딩할 ‘스타일리시 럭셔리’ 엘루크 서초

스타일리시 하이엔드 주거단지 ‘엘루크 서초’

‘스타일리시 럭셔리’ 컨셉으로 하이엔드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선보일 ‘엘루크 서초’ 오피스텔이 다음 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몇 년간 전국적인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매제한, 양도세 중과, LTV적용 등의 고강도 규제가 지속되는 주택시장과는 반대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이 가능한 상대적 규제가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분양물량도 지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전문가들은 입지와 상품에 따라 평가가 극명하게 갈릴 수 있어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시장상황 속에서 최고의 주거 입지 중 하나로 꼽히는 서초권에 실용성을 가미한 하이엔드 주거상품 ‘엘루크 서초’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시장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스타일리시 럭셔리’라는 독창적인 컨셉으로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엘루크 서초’는 도보 약 5분 내외인 500미터 거리에 교대역, 남부터미널역이 위치하며, 도보10분 내외인 800미터 거리에 서초역이 위치하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반포대로, 서리풀터널, 남부순환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예술의전당과 법조타운, 강남 상업지구 등 서초와 강남의 ‘더블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CGV 강남, 강남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예술의전당, 국립중앙도서관, 한전아트센터, 국립국악원 등 문화·예술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이 쇼핑·문화·여가생활까지 수준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향후 대형 개발 계획의 중심에 있어 미래가치에 대한 프리미엄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다.

브랜드 네이밍인 ‘엘루크(L Lewk)’는 보다, 외양 등을 뜻하는 'LOOK'과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스타일을 말하는 신조어 ‘LEWK’의 합성어로 시그니처 스타일이 될 럭셔리 주거공간 브랜드를 지향한다. 이 같은 브랜드 컨셉으로 지난해 엘루크 반포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했다.

‘엘루크’ 브랜드의 새로운 ‘시그니처 하이엔드’가 될 ‘엘루크 서초’는 ㈜스튜디오디컴퍼니가 시행하고, 롯데건설㈜가 시공한다.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단순한 주거 기능을 넘어 자신의 개성을 실현할 수 있는 주거 공간으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서울교대 사거리 인근에 지하 4층~지상 23층 총 2개동 규모, 330실로 계획 중이며 1룸, 1.5룸, 2룸의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수요층 선택의 폭을 넓혔다. 건축물 외관은 석재 디테일과 수직 커튼월 입면, 그리고 브론즈 패턴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주변 건물과의 조화로운 스카이라인의 23층 고층설계로 상층부의 경우 강남 도심권 시티뷰까지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주거 복합시설 1층에 흔히 들어서는 상업시설 대신 외부 공개공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고품격 호텔식 로비 공간을 통해 입주민의 편의 및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 공간 ‘루크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23층 전망에서 공용바, 바비큐 존, 펫파크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가든 ‘루크니티 라운지’와 공유 오피스, 1인 독서공간, 북카페 등을 구현한 ‘루크니티 어라운드’, 다양한 시설의 피트니스와 1인 PT실, 다목적 필라테스룸까지 구비한 ‘루크니티 피트니스’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 구성으로 입주민의 단지내 생활 만족도를 극대화 했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발렛파킹과 방문세차, 하우스키핑,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케이터링과 펫케어 서비스 등을 ‘엘루크 서초’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으며, VVIP급 비서 서비스를 통해 고품격 프라이빗 서비스는 물론 비즈니스와 각종 이벤트 지원까지 가능하다.

한 분양 관계자는 “2019년부터 부동산 시장에 고급 주거상품 공급이 이어지면서 이제 소비자들이 단순한 고급 주거보다는 차별화 된 상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최근 영앤리치의 증가로 젊은 세대들의 부동산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기존의 획일화된 하이엔드 상품과는 차별화된 보다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새로운 상품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한편, ‘엘루크 서초’는 분양 갤러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