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케미컬, DIY 최고급 흡음재 ‘빅썸 데코’ 출시

실내 음향 제어 및 인테리어 효과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은 실내 공간의 음향 제어를 위해 개발한 DIY 흡음재 ‘빅썸 데코’(VIXUM DECO)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빅썸 데코’는 동성케미컬의 멜라민폼 브랜드 빅썸(VIXUM)의 최고급 흡음재 제품 라인으로,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개인이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멜라민수지 기반의 초경량 멜라민폼 ‘빅썸’으로 제작해 가볍고 3차원 망상 구조와 오픈셀 구조 덕분에 탁월한 흡음력을 지닌 점이 특징이다.


다른 흡음재에 비해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불이 붙어도 스스로 꺼지는 자기소화성을 갖고 있어 화재에도 안전하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조합해 연출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 또한 높일 수 있다.



동성케미컬이 신규 출시한 DIY 최고급 흡음재 ‘빅썸 데코'./사진제공=동성케미컬

‘빅썸 데코’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동성케미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성케미컬 관계자는 “빅썸 데코는 셀프 시공으로 조용하고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일반 가정은 물론 음향스튜디오, 피트니스센터, 사무실, 갤러리 등의 천장이나 벽면에 부착하면 실내에 울리는 공명음을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빅썸은 동성케미컬이 지난 2013년 국산화에 성공한 멜라민폼으로 산업용, 수송용, 생활용 등 다양한 용도로 널리 사용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