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corporation,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비대면 인테리어 서비스 ‘Unterior’ 출시


인테리어 전문 디자인 업체 SNL corporation(대표 이동훈, 신미정)은 온라인 디자인 및 시공 서비스인 ‘Unterio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22년부터 진행될 비대면 디자인, 설계, 공사 의뢰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중에 있다.

SNL corporation이 직접 개발한 Unterior는 ‘몰입형 가상 공간 체험(VR)’, ‘비대면 인, 익스테리어 제안(360)’, ‘실시간 현장확인(MR)’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Web을 통해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현장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 손쉽게 공간을 확인하고 디자인을 제안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웹을 통해 진행 상황을 공유받으며 실시간 소통, 의견협의, 시안수정 등이 가능해 설계, 공사시에 발생되는 비용을 현저히 절감 시킬 수 있다.

Unterior는 메타버스의 한 축이자 거울 세계인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인, 익스테리어 디자인 서비스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였다.

최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을 시행한 (주)건물과사람들, (주)우솔과 작년 7월에 계약 체결 내후년 동탄2신도시에 분양 예정인 현대건설 힐스에비뉴의 외관 브랜딩 및 상환경, 내부 커뮤니티 시설을 진행중에 있으며 B2C(Business-to-Consumer)뿐만 아니라 B2B(Business-to-Business)시장에도 발을 들였으며, 인테리어 외 건축, 상업·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SNL corporation은 ‘여성기업인증’ ‘벤처기업인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ICT창업멘토링 멘티선정기업’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의 자격과 ‘생동감 라이브형 메타버스 가상 인테리어 공간 생성장치 및 방법’ 특허 출원 등의 VR, MR기술을 보유한 공간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써 다양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고객 의견을 접수하고, 인, 익스테리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개발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SNL corporation 이동훈 대표는 “인, 익스테리어 설계, 디자인, 시공 사업에 15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2D의 도면이나 이미지로 어렵게 제공되는 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손쉽게 서비스하는 방법을 고민해 왔다.”며 “이제는 공간 디자인도 안전한 곳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Web으로 자유롭게 전체의 디자인과 현장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소통 할 수 있어야 한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IT산업과 같이 공간 디자인 서비스 제공 방법의 패러다임도 바뀌어야 하는 시기가 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