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송네오텍(226440)은 21일 자체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2차전지 공정장비 개발을 통해 관련 분야 사업영역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리드탭을 중심으로 2차전지 소재분야에서 '에너테크인터내셔널', '솔리드에너지시스템', '에노빅스' 등 글로벌 2차전지 고객사들과 공급협의를 진행하고 있어 양사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한송네오텍은 2차전지용 공정 장비를 LG화학에 공급한 바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협력업체로 등록돼 있다. 배터리 검사기도 개발 중이다.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산업분야에서 축척한 설계 및 제어 등 자체 공정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업그레이드된 2차전지 공정장비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한송네오텍은 최근 자회사 신화아이티와 2차전지분야 사업다각화를 위해 글로벌 2차전지 조립공정 전문기업 디에이테크놀로지와 3자간 전략적 MOU 체결했으며, 자체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디에이테크놀로지와 협업해 다양한 2차전지 공정장비들을 개발할 계획이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리비안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과 러시아 배터리 전문기업 등에 배터리 조립공정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호황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등으로 관련 분야의 전 세계적인 투자 확대가 예상된다”며 “이는 2차전지 공정장비 분야에서도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한송네오텍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송네오텍은 2차전지 소재와 더불어 다양한 2차전지 공정장비 분야에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2차전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송네오텍은 지난해 8월 2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신화아이티를 인수해 2차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한 바 있다. 신화아이티는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리드탭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리드탭은 2차 전지의 양극과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단자다. 리튬이온배터리를 비롯해 리튬황, 리튬메탈 등 차세대 2차전지인 전고체배터리에도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소재다.
신화아이티는 코캄, 루트제이드 등 2차전지 기업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 '에너테크인터내셔널', '솔리드에너지시스템', '에노빅스', '중신궈안멍구리(MGL)' 등 글로벌 2차전지 고객사들의 수주 급증에 대비해 고성능 리드탭 생산설비 증설을 추진 중이다. /by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