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 KT&G 전자담배 릴 공급 사업자 선정

릴 하이브리드·액상형 카트리지 신규 공급 사업자로


아이티엠반도체(084850)가 KT&G의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모델과 액상형 카트리지 신규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T&G는 아이티엠반도체의 SiP(System in Package) 기술과 설비 자동화 구현을 통한 생산 효율성을 평가해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 및 액상형 카트리지 신규 공급 사업자로 선정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올해 1월 제품 공급을 위한 글로벌 생산 라인 구축이 완료돼 본격적인 제품 공급을 앞두고 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연간 300만대의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 라인을 본사 및 베트남 법인에 구축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제품 공급을 위한 막바지 양산 준비가 진행 중이다. 또 해외 시장 출시가 하반기 예정돼 있는 만큼 추가 생산 라인도 계획 중이다.


회사는 KT&G의 하이브리드 전용 액상형 카트리지도 공급한다. KT&G는 아이티엠반도체의 반도체 생산 기술인 핸들러 로터리 설비 및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양산 방법을 높이 평가해 신규 사업자로 선정했다.


2000년 설립된 아이티엠반도체는 소형 이차전지 보호회로 분야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다. 보호회로 기술과 SiP 기술 적용 분야를 기존 웨어러블 기기와 휴대폰 등 소형 배터리에서 노트북,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동 킥보드 등의 중대형 및 자동차 전장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