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2' 33호 '제발'·64호 '길 위에서', 오늘(25일) 8회 경연곡 음원 발매

/ 사진=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 8화 방송 화면 캡처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 8회 무대 정식 음원이 공개된다.


2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2') 8회 경연곡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


이날 공개될 '싱어게인2 EP8' 앨범에는 4라운드 TOP 10 결정전 경연곡 33호 '제발'을 비롯해 17호 '우리네 인생', 64호 '길 위에서', 70호 '아시아의 불꽃'까지 총 4곡의 음원이 담겼다.


33호는 애절한 멜로디와 노랫말이 돋보이는 이소라의 '제발'을 편곡해 무대를 꾸몄다. 허스키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유일무이한 '제발'을 탄생시켜 원곡과는 또 다른 색다른 감동과 먹먹한 여운을 남겼다. 17호는 그룹 해바라기의 히트곡이자 '영원한 가객' 故 김현식이 리메이크해 큰 인기를 끈 '우리네 인생'을 로큰롤 스타일의 하드록으로 재해석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를 뽐냈다.


서정적 피아노 선율과 시적인 가사, 드라마 OST로도 큰 사랑을 받은 최백호의 '길 위에서'를 열창한 64호는 담담하면서도 격정적인 감정 변주를 담아냈다. 기타 반주 위 64호 만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무대를 꾸몄다. '가왕' 조용필의 '아시아의 불꽃'을 열창한 70호는 호랑이 같은 열정 무대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더불어 대한민국의 음악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길 바라는 메시지가 의미를 더해졌다.


한편 '싱어게인 2'는 무대를 꿈꾸는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방송에서는 번호가 아닌 본인의 이름으로 무대에 오를 기회를 잡기 위해 더욱 치열해진 TOP 10 결정전이 명불허전 '무대 맛집'의 저력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