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정월대보름 맞이 특집방송

잡곡, 나물, 메주 등 우리 농산물 선봬



공영홈쇼핑이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우리 농산물을 편성하는 특집 방송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잡곡, 나물, 메주 등 다양한 전통식품을 방송한다. 이번 특집은 우리나라의 전통을 간직한 고유 명절인 대보름을 맞아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했다.


정월대보름 대표 음식인 오곡밥에 적합한 ‘벼꽃농부현미’(11일 오전 11시 35분, 이하 방송 시작시간)와 ‘김연도 오색현미’(13일 오전 9시 10분)를 선보인다. ‘벼꽃농부현미’는 이번 특집을 맞아 현미, 혼합곡, 서리태, 적두로 구성된 상품을 선보인다. ‘김연도 오색현미’는 찹쌀, 찰흑미, 찰수수, 찰기장, 붉은팥, 서리태를 넣은 ‘웰빙오곡’ 1봉을 추가구성으로 준비했다.


정월대보름에 장을 담그는 풍속에 맞춰 ‘안동제비원메주’(13일 오전 6시)도 준비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안동 제비원의 전통 메주를 비롯해 천일염, 건고추, 대나무 숯, 누름독까지 장 담그기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된 구성을 선보인다. 된장 약 12kg, 간장 5L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11일 오후 2시 45분)도 선보인다. 추가로 손질할 필요가 없는 제품으로, 구성에 포함된 ‘간편 맛내기’를 사용해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카드 청구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월대보름 특집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KB 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5%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모바일 앱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공영홈쇼핑 농산팀 김병규 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가 속속 취소되는 가운데 전통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다양한 우리 농산물을 준비했다”며, “우리땅에서 난 우리 농산물과 함께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