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 자격 시험 'AIFB' 3월 26일 첫 시행

KT(030200)는 인공지능(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 첫 정기시험을 오는 3월 26일 연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KT


제1회 AIFB 정기시험은 3월 18일까지 AIFB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정기시험은 AIFB 3개 수준 중 중급인 어소시에이트(Associate)다. KT는 향후 AIFB를 매 분기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베이직(Basic·초급) 및 프로페셔널(Professional·고급)도 연내 선보인다.


AIFB는 KT가 임직원의 실무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한 사내 자격시험이다. 2년간 검증을 거쳐 민간에 공개하게 됐다. AIFB 취득자는 KT를 포함한 BC카드, 케이뱅크, kt ds 등 계열사와 AI원팀 참여 기업인 현대중공업그룹·동원그룹·한국투자증권 등 입사시 우대 받는다. KT가 주관하는 청년 AI인재 양성과정 에이블스쿨도 교육생 선발 시 AIFB 취득자를 우대한다.


시험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모든 문항은 실기 평가 방식이다. 첫 시점 응시자에게는 AIFB에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인 ‘AIFB Ready’를 무상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AIF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AIFB가 대한민국 AI 경쟁력과 저변을 확대하고 업무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AI 실무 인력에 대한 산업계의 갈증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