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삼거리 공원 바로 앞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 3월 초 분양

- 총 594가구 규모의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로 고정수요 확보
- 가시성 및 집객력 높은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에 테라스(일부) 설계 적용해 눈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일원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가 3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는 연면적 약 2,200㎡에 지상 1~2층, 37실 규모로 구성된다. 총 594가구의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며, 사업지 바로 옆으로는 2차(약 700가구) 공급이 예정돼 있어 향후 1,300여가구에 달하는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 조감도

해당 상업시설은 공세권 입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천안삼거리 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 용이하며,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등의 문화시설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또한, 인접한 청수지구에는 아파트 4,600여가구와 다수의 공공기관을 품은 행정타운이 들어서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천안삼거리초와 천안동중도 인접해 있어 학생 수요까지 기대 가능하다.


상가 주변으로는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접근성이 탁월하다. 천안대로와 남부대로가 인접해 있어 천안시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하며, 경부고속도로(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남천안IC),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천안역,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는 설계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상가를 대로변에 배치해 가시성이 뛰어나며,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해 집객력을 높였다. 또한, 2층 일부 호실에는 개방감과 활용성이 우수한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고객의 집객 효과를 높이고, 체류시간까지 늘릴 수 있도록 했다.


MD 구성도 다양화해 활기찬 상권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1층에는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 들일 수 있는 라이프 서비스, 푸드&카페 Zone 위주로 구성하며, 2층에는 고객 편의성을 높여줄 에듀케이션, 메디컬, 푸드&카페 Zone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는 공원, 학교 등을 가까이 두고 있어 확보할 수 있는 유동인구가 풍부한데다, 대로변에 배치해 가시성까지 우수하다”면서 “아울러 고정수요는 물론 폭넓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상권 활성화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호반써밋 포레센트’ 단지 내 상가는 3월 초 공개입찰이 이뤄질 예정이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을 내방하거나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