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로이드, LG디스플레이와 POC 협업… 스마트미러 신제품 개발 예정

2022 Dream Play with GCCEI 사업 최종 4개 업체로 선정


미러로이드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2 Dream Play with GCCEI 사업에 최종 4개 업체로 선정되어 LG 디스플레이와 POC 협업을 통해 스마트미러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러로이드가 기술 개발한 스마트미러는 AR 헤어 스타일 시뮬레이션, AI 기술기반 헤어 컬러 시뮬레이션과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머리카락 길이와 볼륨을 조절해 개인 별 맞춤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미러로이드는 2021년 TIPS 선정으로 헤어 스타일 추천서비스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고객의 성별과 나이, 얼굴 특징, 그리고 현재 헤어 스타일과 의상을 분석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헤어 스타일을 추천함으로써, 소규모 헤어샵에서 매니저 역할을 대신하는 기능을 신제품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 방문 이력부터 눈으로 직접 보여주고 체험하는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기반의 헤어 스타일 상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 가능하다.

스마트미러 관계자는 “일본에서 스마트미러를 처음 경험하며 헤어샵 스타일 시뮬레이션의 유용성을 절실히 느꼈다”며 “단순히 고객 관리 및 회원 정보만 기록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고객 사진, 영상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선제적인 헤어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헤어샵의 디지털 환경을 강화하고 나아가 고객과 소통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스마트미러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미러로이드는 일본 시장 진출 및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