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본랩, 유황먹고 자란 흑염소 진액 선보여

국내산 흑염소에 18가지 국내산 식물 배합


쇼핑엔티는 헬스·뷰티 솔루션 본랩과 협업한 제품 ‘김소형 흑염소 진액’(사진)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김소형 흑염소 진액’은 김소형 한의학 박사가 연구·개발에 참여한 제품으로 요즘 같은 봄철 또는 환절기에 섭취하기 좋은 건강식품이다.


이 제품은 충북 제천에서 유황을 먹고 자란 100% 국내산 흑염소와 18가지 국내산 전통 식물 원료가 배합된 건강식품이다. 240포씩 총 8개월분으로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김소형 흑염소 진액’에 함유된 유황은 대부분의 나라에서 건강의 상징으로 불릴 만큼 우리 몸을 구성하는 중요한 원소 중의 하나로 인식된다. 유황은 사람이 직접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동물을 통한 법제 과정을 거쳐 간접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엄선된 국내산 전통 식물 원료가 배합된 흑염소 진액에는 60시간 동안 발효·숙성한 황칠에 대추, 뽕잎, 참당귀, 작약 등 흑염소의 기운을 올려주는 재료들이 포함돼 있다. 이 중에 황칠은 ‘진시황의 불로초’ 또는 ‘나무인삼’으로 불릴 정도로 그 가치가 높아 건강관리에 좋은 효능을 낼 수 있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하루 일교차가 매우 큰 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건강관리가 중요하다”며 “김소형 흑염소 진액은 면역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환절기 건강관리에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