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님, 당신이 영웅입니다"…G마켓, 히어히어로 캠페인 진행

내달 3일까지 산불진화 소방관 및 구호단체 지원
1번 클릭 시 500원씩 후원쇼핑 기금 출연 가능
목표금액 3000만원…더프라미스 구호활동 사용



G마켓이 내달 3일까지 산불진화 소방관 및 현장구호단체 지원을 위한 ‘히어히어로 캠페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총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히어히어로 캠페인 내 ‘무료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할 때마다 500원씩 G마켓이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기금에서 출연하는 방식이다. 목표 금액은 3000만원이며,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조성된 기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소방관 지원과 재난구호전문단체 더프라미스의 구호활동에 쓰인다. 강릉·삼척소방서 등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들에게는 각막부상 예방을 위한 고글 700개를 전달한다. 더프라미스를 통해서는 집이 완전 전소된 이재민들을 위한 밥차 등 현장 지원과 임시 거처인 컨테이너 박스에 2년 간 거주해야 하는 이재민 지원 기금을 보탠다. 특히 G마켓의 ‘현장에 가장 필요한 것’을 지원한다는 소셜임팩트 기조 하에 산불 현장 소방본부와 현장 지원 NGO와의 협의를 통해 이번 지원이 결정됐다.


홍윤희 G마켓 팀장은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실제 재난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방관들과 전문구호단체에 대한 지원 역시 뒷받침되어야 한다”라며 “특히 4월까지는 산불에 대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만큼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소방관들과 전문구호단체 응원을 위해 이번 캠페인에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2018년부터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국내 유통업체 중 최대규모인 누적 30억 2400만원의 지원에 달하는 차별화된 소셜임팩트 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