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캣 매니지드 쿠버네티스’ 전문TA조직이 직접운영

클라우드 MSP 전문가로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운영 효율 증대


유호스트의 클라우드 전문브랜드 몬캣이 제공하는 매니지드 쿠버네티스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MSP 전문가로서 쌓아온 운영관리 노하우에 쿠버네티스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더해 기업이 복잡한 컨테이너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이다.


쿠버네티스는 고가용성, 편의성 및 자동화 용이성을 앞세워 클라우드 컨테이너 시대에 탄력적인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실행하기 위한 필수 플랫폼이다. 그러나 복잡한 내부요소와 빈번한 업데이트 그리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부족하여 기업에서 직접 운영하기에는 부담이 큰 것이 현실이다.

몬캣 매니지드 쿠버네티스는 쿠버네티스 전담 TA 조직이 개발 및 배포관리, 통합 운영 관리, 자동화, 보안 관리, 모니터링, 기술 최신화 등의 서비스를 N:1 방식으로 제공하며, 고객사는 24X7 쿠버네티스 운영팀을 통해 장애와 오류를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갖출 수 있다. 더 나아가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안정적인 시스템을 운영한다는 점은 기업의 업무 효율성 증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몬캣 관계자는 “매니지드 쿠버네티스를 통해 기업의 쿠버네티스 운영관리 대한 부담은 최소화하며,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실현해 고객이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운영 환경 최적화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몬캣은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기술력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앞장설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