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소식]테일러메이드 투어 리스폰스 골프볼

360도 클리어 패스 얼라인먼트로 정렬 정확도 높여


올해 신제품 투어 리스폰스(TOUR RESPONSE)와 투어 리스폰스 스트라이프(STRIPE)는 테일러메이드가 투어 선수 수준의 성능, 합리적인 가격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3피스 골프볼이다.


투어 리스폰스 스트라이프의 360도 클리어 패스 얼라인먼트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어드레스 시 정렬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색다른 기술이다. 360도 클리어 패스 얼라인먼트 시스템은 조준선을 넓게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퍼팅이나 티샷을 할 때 중앙에 새겨진 넓은 노란색 밴드 조준선을 목표 지점에 맞춰놓을 수 있고, 특히 퍼트 어드레스에서 홀까지 가상의 경로를 시각화하기도 편리하다. 독특한 컬러와 디자인은 가시성도 뛰어나다.


투어 리스폰스는 우레탄 커버를 채택해 투어 수준의 비거리와 스핀 성능을 갖췄다. 테일러메이드의 프리미엄 골프볼 TP5, TP5x에 적용한 투어 플라이트 딤플 패턴도 적용됐다. 투어 플라이트 딤플 패턴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해서 비거리를 늘리는 디자인이다. 임팩트 후 볼이 상승할 때 공기 저항을 줄이고 하강 시 가파른 딤플안에 공기가 머물게 해 더 긴 체공 거리를 제공한다.


저압축 강도의 코어와 우레탄 커버의 결합은 타구감을 더욱 부드럽게 만든다. 압축 강도를 낮추는 대신 단단한 중간층(스피드맨틀) 구조를 적용해 볼 스피드를 높인 것이 투어 리스폰스의 핵심 기술이다. 부드러움에 초점을 맞춘 소프트 리스폰스도 판매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