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학회, '2022 주택정책 미래포럼 라운드테이블' 개최

2022 주택정책 미래포럼 라운드테이블./ 한국주택학회


한국주택학회가 오는 8일 오후 '2022 주택정책 미래포럼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8일 오후 1시 50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2층 토파즈홀에서 '새 정부의 주택정책 어디로 가야하나'라는 주제로 열린다. 새 정부 출범을 맞이해 주택 정책 방향을 검토하고, 주택 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찾기 위한 취지다. 기존의 1회성 세미나 방식이 아닌 기조 강연과 지정 패널 및 온·오프라인 참여자의 간 토론 방식으로 기획됐다.


기조 강연은 2개 세션, 6개 주제로 구성된다.'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주택정책' 세션은 조주현 건국대학교 교수 △이용만 한성대학교 교수 △손재영 건국대학교 교수가 진행한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공간정비와 주택산업' 세션은 △박환용 가천대학교 교수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 △이상영 명지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이어지는 '미래를 향한 주택정책과 주택산업의 길, 그리고 주택학회의 사회적 역할' 토론에는 △김용순 LH연구원 실장 △서명교 대한주택건설협회 부회장 △오동훈 서울시립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김덕례 한국주택학회장(주택산업연구원 연구실장)은 "이번 '주택정책 미래포럼 라운드테이블'을 시작으로 다양한 릴레이 포럼을 지속으로 개최하겠다"며 "새 정부의 바람직한 주택정책 방향 설계에 대한 제언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주택학회 유튜브 채널 '주택TV'를 통해 누구나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