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 금파재단 등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롭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 협약식에 하진우(왼쪽부터) 한국프롭테크포럼 이사, 김인식 CEO지식나눔 회장, 이석준 금파재단 이사장, 최재현 이지스자산운용 경영기획실장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과 우미건설 금파재단, 이지스자산운용, CEO지식나눔이 ‘프로텝크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네 기관은 각 분야의 프롭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또 관련 스타트업을 양성하고 글로벌 역량이 강화되도록 지원한다.


네 기관은 이달부터 ‘프롭테크 CEO 스쿨’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3년 차 이상의 스타트업 CEO 및 최고책임자(C-Level)가 대상으로 경영 특강·멘토링·현장 투어 등이 제공된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프롭테크 스타트업들이 초기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도약기로 접어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역량있는 스타트업이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준 금파재단 이사장은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지원으로 스타트업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