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 협약식에 하진우(왼쪽부터) 한국프롭테크포럼 이사, 김인식 CEO지식나눔 회장, 이석준 금파재단 이사장, 최재현 이지스자산운용 경영기획실장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과 우미건설 금파재단, 이지스자산운용, CEO지식나눔이 ‘프로텝크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네 기관은 각 분야의 프롭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또 관련 스타트업을 양성하고 글로벌 역량이 강화되도록 지원한다.
네 기관은 이달부터 ‘프롭테크 CEO 스쿨’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3년 차 이상의 스타트업 CEO 및 최고책임자(C-Level)가 대상으로 경영 특강·멘토링·현장 투어 등이 제공된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프롭테크 스타트업들이 초기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도약기로 접어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역량있는 스타트업이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준 금파재단 이사장은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지원으로 스타트업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