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단신] 하나투어, 해외여행 중 코로나 확진자 지원 外

◇관광공사, 3만원권 숙박할인 쿠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만 원권 숙박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진행한다. 쿠폰 수량은 총 100만 장으로 숙박비가 7만 원 이하면 2만 원권, 초과하면 3만 원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적용 시설은 호텔·콘도·리조트·펜션·농어촌민박 등 숙박시설이다. 신청은 7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5월 8일까지며 선착순으로 100만 장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 공사 홈페이지(ktostay.visitkore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 돈의문박물관마을 전경.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서울 100년, 시간여행’



서울시가 돈의문박물관마을 새 단장 3주년을 맞아 ‘서울 100년, 시간여행 놀이터’ 콘셉트로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서울 100년 미디어아트쇼’ ‘백년의 밤’ ‘돈의문 골목시장(가칭)’ 등이다. 서울시는 2019년 4월 6일 ‘근현대 100년의 역사·문화가 살아 숨 쉬는 기억 보관소’를 콘셉트로 이곳을 전시관과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지난 3년간 약 100만 명이 이곳을 다녀갔다.



◇하나투어, 해외여행 중 코로나 확진자 지원



하나투어가 자사의 기획여행 상품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난 여행객이 코로나19 확진이나 밀접접촉자가 될 경우 이를 보상하는 지원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예를 들어 현지 격리로 인해 귀국일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1회에 한해 항공권 재발권을 지원한다. 지원액은 등급별로 프리미엄과 스탠다드는 100%, 세이브는 50%다. 숙소도 1박당 프리미엄 150달러, 스탠다드·세이브 100달러 한도 내에서 실비를 지원한다.




◇부산관광공사, 브랜드 로고 공모



부산관광공사가 부산 관광의 정체성을 반영한 ‘부산관광 브랜드 로고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기간은 4월 24일까지며 부산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부산 관광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키워드 5개인 △해양의 △국제적인 △다채로운 △반전 있는 △연결된 등이 포함된 심플한 로고 디자인으로 구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