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한국스코어링, RPA 글로벌 1위 기업 'UiPath' 다이아몬드 파트너쉽 획득

전문성/기술력 갖춘 기업에만 다이아몬드 등급 부여




한국스코어링은 2017년 국내에 RPA를 최초로 도입한 이래 국내 RPA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UiPath사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그동안 RPA 분야에서 축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글로벌 1위의 업무/사무자동화 소프트웨어 서비스 RPA를 보유한 UiPath사는 협력 및 관계사를 대상으로 파트너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UiPath의 다이아몬드 등급은 RPA 실무수행에 있어 확고한 체계를 갖추는 동시에 수준 높은 세일즈를 만들어 내며 기술적인 측면에 투자하고 있는 기업에만 제공된다.

국내 대표 RPA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국스코어링은 RPA 교육 및 개발, 운영, 유지보수 능력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다년간의 RPA 교육 및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기업을 비롯해 금융기관,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과 다수의 RPA 개발 및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또한 기업과 기관에 RPA 집체교육을 제공해 RPA의 효과적인 활용을 지원하며 개인 수강생을 포함하여 2,400명이 넘는 RPA 인재들을 양성해오고 있다.

이번 UiPath와의 다이아몬드 파트너쉽 달성을 통해 한국스코어링은 RPA솔루션 제공과 관련한 전문지식, UiPath RPA 관련 세일즈 퍼포먼스, RPA 실무 수행 체계 확립 등 RPA 운영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한국스코어링 관계자는 "RPA(Robotic Process Automaion의 약자)는 반복되는 대량의 작업을 AI와 RPA가 결합한 로봇이 처리함으로써 사람은 더욱 고차원적인 작업에 집중해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업무 디지털 전환 시스템이다. 최근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 중이다"라며 "각 회사의 COE 조직들이 RPA 개발 이후, 운영을 함에 있어 적절한 예산을 편성하여 전문업체의 유지보수 대행 혹은 자체적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시스템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