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학교에서 열린 '한국사진기자협회, 인하대학교 교육 및 학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식'에서 조명우 인하대 총장, 변병설 정책대학원장, 이호재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 등 참석자들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사진기자협회
사단법인 한국사진기자협회(이하 “한국사진기자협회”)는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정책대학원과 14일 인하대 본관 이사장실에서 산학 협동교육 및 연구와 인적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호재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 양진수 한국사진기자협회 인천지부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 변병설 정책대학원장, 박현순 대외협력처장 등 인하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한 우수 전문 저널리즘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기로 약정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상호교육과 인력양성 ▲학생 현장실습 ▲국가 발전을 위한 학술세미나, 포럼 공동개최 및 제반 자료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한다.
이호재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은 “산학협력을 통한 인적 교류를 활성화해 양 기관의 상호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병설 인하대 정책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산학연계 사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