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씨, 데뷔 앨범 콘셉트는 신비+몽환…데뷔 기대감 증폭

클라씨 / 사진=펑키스튜디오, 엠이오 제공

그룹 클라씨(CLASS:y)가 데뷔 앨범 콘셉트 베일이 벗겨졌다.


매니지먼트사 엠이오(M25)는 18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클라씨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와이 클래스 이즈 오버(Y CLASS IS OVER)' 단체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이날 오후 3시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앨범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클라씨의 눈부신 비주얼이 눈에 띈다. 멤버 전원이 각각 다른 소재와 디자인의 의상을 입고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냈다. 화사한 컬러의 레이스, 쉬폰 소재의 의상과 러플 장식을 더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이들의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는 첫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헤어스타일 변화 역시 데뷔 앨범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앞서 공개한 세계관 티저 영상에서 긴 금발로 등장했던 홍혜주가 단발로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김선유 역시 오렌지빛 연한 갈색 머리로 탈바꿈했다. 박보은은 긴 보라색 생머리, 원지민은 양갈래 포니테일, 김리원은 청순한 긴 생머리, 명형서는 러블리한 반묶음 헤어, 윤채원은 단정한 포니테일 헤어를 연출한 모습이다.


앨범 구성 역시 다채롭다. CD뿐만 아니라 88페이지 분량의 포토북, 멤버 1명이 들어가는 랜덤 페이지, 두 가지 버전의 포토카드, 증명사진, 멤버들이 직접 그린 그림 스티커까지 풍성한 구성의 굿즈가 포함됐다.


클라씨는 지난 2월 종영한 MBC 서바이벌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에서 탄생한 7인조 걸그룹이다. 그룹명 클라씨는 '클래스(CLASS)(Class is over),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부여한 :(콜론), 같은 K팝이지만 차원이 다른 클라씨만의 음악을 즐겨보자(Why(=Y) don’t we enjoy same same but different music of CLASSY)'는 의미를 결합한 것이다.


한편 '와이'는 오는 5월 5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