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배기역 인근 상가 ‘에딧시티 상도이음’, 6월 분양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에딧시티 상도이음’가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상도 중심에 가시성이 뛰어난 약 15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설 예정이며 2028년 서부선 경천절 개발호재의 영향을 받는 상가로 대표되는데, 서부선 경전철은 서울 강남과 강북을 잇는 노선으로 개통 시 교통편의가 확보되어 상가로의 활발한 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그밖에 서부선 연장 및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노량진 뉴타운 개발 등 각종 개발호재가 집중되어 있어 미래가치 상승도 점쳐진다.

단지 앞 서부선 노선의 장승배기역(7호선 환승역)이 2028년 개통 시 기존의 6번 출구 바로 앞 초역세권 입지에서 더블역세권 입지로 확대되어 교통망 개선을 통한 투자가치 상승도 전망되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한강대교, 상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갖춰 여의도·용산·강남 등의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생활인프라 수준도 양호하다. 롯데백화점 관악점, 이마트 여의도점, 노량진수산시장 등 쇼핑·문화 시설과 관공서 등이 인근에 자리하며 2022년 준공을 앞둔 장승배기 행정타운이 바로 맞은편으로 더해지면 더욱 탄탄한 상권이 마련될 예정이다.

노량진 근린공원, 영도공원, 용마산, 상도근린공원, 노들섬, 여의도 한강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노량진초, 장승중, 강현중, 영등포고 및 바로 옆 동작 도서관, 노량진 학원가, 대학교 등이 인접해 학군 수준도 뛰어나다.

‘에딧시티 상도이음’의 현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자리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