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모바일기기 제조기업 포인트모바일이 일본 전자제품 기업 카시오사와 공동 개발한 전략 제품을 이달부터 본격 공급한다.
28일 포인트모바일에 따르면 이번에 카시오사에 공급하는 핸드헬드터미널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물류, 운송 및 창고관리용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컴퓨터다. 일본 현지 2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소프트뱅크 LTE망 인증을 획득하는 제품이다. 인증은 다음달 내로 완료할 예정이다.
카시오사는 포인트모바일과 공동 개발한 신제품으로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주문을 수주했다. 일본 내 최대 물류·운송 업체에 납품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지난해 8월 카시오사와 포인트모바일이 체결한 신제품 개발계약을 통해 공급하는 제품이다. 올해 카시오사에 공급되는 물량은 신제품 포함 총 4만여대 이상으로 총 250억여원대 규모에 달한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이달 카시오에 공급을 시작하는 신규 제품을 포함해서 지금까지 카시오에 공급하는 모델이 총 5개로 늘어났다"며 "향후 카시오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산업용 핸드헬드터미널 일본 내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증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인트모바일은 그동안 카시오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제품을 공급해왔다. 현재 포인트모바일은 카시오의 산업용 핸드핼드터미널 90%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