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신도시의 편리함과 공원의 쾌적함 두루 갖춘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이미 완성된 각종 인프라를 중심에서 누리면서, 공원의 쾌적함까지 갖춘 입지
단지 내 드포엠 파크(dePOEM Park)’ 등 프리미엄 조경 컨셉 적용으로 쾌적성 극대화

경제적이면서도 다기능을 갖춘 상품을 선호하는 실속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주택 시장에서도 서로 다른 입지적 강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신도시 중심에 위치하면서, 공원과 호수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꼽을 수 있다. 도로와 교통, 학교, 관공서 등 각종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잘 갖춰진 신도시는 주거 편의성이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대규모 공원과 호수 등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췄을 경우, 퇴근 이후 저녁 시간이나 주말에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휴식과 여가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실제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향후 늘려야 할 공공시설’ 부문에서 공원, 녹지, 산책로 항목이 19.6%의 응답률로 2위를 차지했다. 이는 그만큼 쾌적한 주거 환경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이 많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편의성과 쾌적성을 두루 갖춘 단지들은 높은 선호도에 가격도 오름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광교호수공원과 바로 붙어있는 ‘힐스테이트 광교’ 전용 97㎡는 이달 18억원에 실거래됐다. 이는 바로 직전 거래(2021년 9월, 16억4000만원) 대비 1억6000만원 오른 금액이다. 반면, 광교호수공원과는 거리가 먼 ‘광교푸르지오 월드마크’ 전용 108㎡는 지난달 14억5000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2021년 3월 거래 금액 대비 5500만원 밖에 상승하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에서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중심에서 누리면서 공원의 쾌적함까지 즐길 수 있는 신규 아파트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DL이앤씨가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옥정신도시와 회천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각종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으로 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단지 앞 회천로를 이용하면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시설은 물론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옥정호수도서관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맞은편으로 근린상업시설 부지가 위치해 향후 편의시설은 더욱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태숲공원과 독바위공원으로 단지가 둘러싸여 있어, 집 가까이서 사계절 변화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옥정체육공원과 회암천자전거길, 옥정중앙공원도 인접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도심 속 쾌적한 에코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DL이앤씨는(디엘이앤씨)는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의 입지적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지 내 프리미엄 조경 컨셉도 적용한다. 단지 중앙에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조경 공간인 ‘드포엠 파크(dePOEM Park)’와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원들을 곳곳에 배치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신경썼다.

한편, 5월 공개되는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 A-24블록에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938세대로 조성된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양주 옥정신도시 내 마지막 일반분양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총 6,463세대의 규모의 ‘e편한세상’ 브랜드타운 입성의 마지막 기회이면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홈페이지 관심고객 등록 및 카카오톡 채널 추가, 카카오톡 설문조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마련된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투시도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